가평군 상면초등학교는 지난 17일 나우리관 예능홀에서 ‘제37회 달빛도서관 해설이 있는 교향악’을 운영했다.
이날 공연은 베트벤 운영 교향곡 제1악장의 1주제, 하늘나라동화, 가브리엘 오보에, 영화 케리비안의 해적OST 등 8개의 곡을 좀 더 친근하고 쉽게 들을수 있도록 자체 편곡·연주했다.
특히 하늘나라 동화를 연주할 때는 학생들과 함께 동요를 부르며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도 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평소 연주회 같은 문화활동을 경험하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학교에서 공연을 주최해 즐겁게 감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경험을 할수 있는 기회를 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달빛도서관은 지난 2007년부터 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과 지역사회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연 6회 운영하고 있다.
달빛도서관을 통해 ‘나만의 책 만들기’, ‘내가 만난 위인’ 등 다양한 독서후 활동과 ‘가족신문 만들기’, ‘도서교환전’ 등 가족과 함께 하는 활동, ‘마술쇼’, ‘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 관람을 진행해,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책과 가까워지고, 나아가 다양한 문화활동을 경험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상면초 관계자는 “달빛도서관 행사를 통해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수있고, 여러가지 간접 체험활동으로 자신들의 미래를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 자아실현을 위한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