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경험 풍부 ‘참정치’ 실현”
민주통합당 이 근 홍 (56)
▷국회의원이 돼야할 20자 이유 : 국민이 참여하고 국민이 주인이 되는 ‘참 정치 실현’
▷주요 경력 : 평택시 부시장(전), 경기도 기획행정실장(전), 경기도의회 사무처장(전)
▷주요 공약 및 당선 후 추진과제 : 평택 북부지역의 명품교육(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아낌없이 투자, 평택북부지역의 교육환경 개선, 명문고등학교와 특성화학교를 조성), 생활정치 실천(개발과 보존이 조화된 맞춤형 지역 발전, 깨끗한 주거환경과 체육문화시설을 조성), 참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헌신(참 정치로 늘 헌신, 도시와 농촌·근로자와 기업·장애우와 노인과 여성 모두를 위한 큰 일꾼)
▷강점과 약점 : 친근감, 고향에서 부시장 근무, SNS / 정치경험 부족
▷취미와 별명 : 등산 / 클린턴
▷나의 상징물 : 신뢰, 의리
▷500자 자기소개서
오랜 기간 쌓아온 행정경험을 자산으로 참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헌신하면서 주민 여러분께 꿈과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공감과 소통의 정치를 해 나가고자 한다. 이것이 정치의 길을 선택하게 된 중요한 이유이며, 최고의 목표이기도 하다. 모든 일은 주민이 함께 참여해 해결하는 민주주의를 실천하겠다. 오직 국가의 안정과 번영, 그리고 국민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정치인이 되겠다.
국민이 정책과 정치적 선택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주권을 행사하는 민주주의, 국민이 지도자를 만들고 이끌어가는 민주주의, 나아가 국민 스스로가 지도자가 되는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민주주의를 만들고 실천하는 참 정치를 실천하겠다.
평택시 진위면에서 태어나 진위초등학교와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공직생활 34년을 통해 다양한 행정경험을 쌓아왔다.
학업에도 힘써 현재 연세대 일반대학원 통일학 박사과정 4학기 재학중에 있다. 서민에게 헌신하기 위해 말기암 환자와 대화하는 호스피스 자격증, 택시운전기사 자격증, 아마추어무선사 자격증도 취득했다.
“절차탁마 정신 평택 최고도시 구축”
새누리당 원 유 철 (49)
▷국회의원이 돼야할 20자 이유 : ‘대한민국 중심 평택’을 밭 갈고 씨 뿌리겠다
▷주요 경력 : 3선 국회의원(15·16·18대), 경기도 정무부지사(전), 새누리당 경기도당위원장(전), 국회 독도수호특위 위원장(전), 국회 국방위원장
▷주요 공약 및 당선 후 추진과제 : 대한민국의 성장을 견인하는 경제 심장도시(삼성·LG전자 산업단지 조기 완공, 평택시민 우선고용 추진, 쌍용자동차 고용안정화를 위한 정책지원방안 마련, 신장동 국제관광명소시장 지정으로 낙후지역 경제활성화), 동북아 안보의 중심,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도시(주한미군기지 이전사업의 차질없는 마무리, KTX 강남~평택 구간 개통, 고속철도 평택(지제)환승역 완공, 강남~평택 대중교통 노선 확대), 교육·의료·복지가 어우러진 살고싶은 도시(교육국제화특구 지정으로 살아있는 영어교육도시, 육아보육시설 확충, 대학병원급 의료기관 유치, 북부 청소년문화레포츠센터 건립)
▷강점과 약점 : 3선의 경험을 통해 중앙부처들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 / 없음
▷취미와 별명 : 바둑(아마 5단) / 대한민국 국군응원단장
▷나의 상징물 : 겸손, 토박이
▷500자 자기소개서
농촌의 서민가정에서 태어나 28세에 최연소 경기도의원이 돼 정치를 시작했다.
그 후 20여년간 평택시민의 사랑과 성원으로 국회의원 3선과 도 정무부지사, 집권당 도당위원장, 국회 국방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정무부지사 시절부터 공들여온 삼성전자·LG전자 유치로 가족 일자리를 많이 창출할 수 있게 됐다. KTX 평택역사 유치로 강남에 21분만에 도착하는 시대를 열었다.
또 여야를 초월한 끈질긴 노·사간 협상 중재로 쌍용자동차를 정상화시켰고, 답보상태를 면치 못하던 고덕국제신도시사업 관련 이명박 대통령께 직접 요청해 수조원의 토지 보상이 전격 이뤄지게 했다.
그리고 평택 교육국제화특구와 국제관광명소시장 지정을 가시화시켰다.
정치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소통과 화합을 위한 ‘겸손’이라고 생각하며, 끊임없이 자기능력을 갈고닦는 ‘절차탁마’와 함께 생활철학으로 삼아 실천해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