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와 ㈜팔도는 19일 오후 2시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 7층 기자실에서 2012년 프로야구 타이틀스폰서 조인식을 갖고 올 시즌 공식 대회 명칭인 ‘2012년 팔도 프로야구’ 발표와 함께 공식 앰블럼을 공개했다.
구본능 KBO 총재와 최재문 팔도 대표이사는 조인서에 서약하고 프로야구 발전과 700만 관중 돌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미 프로야구 ‘왕뚜껑 홈런존’ 등을 시행하고 있는 팔도는 더 많은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또 소외계층 야구 관람, 다문화가정 야구 지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기로 했다.
최재문 팔도 대표이사는 “올해 새롭게 출발하는 팔도의 기업인지도를 제고하고,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특히 올해 팔도의 주력상품이 될 진하고 화끈한 빨간국물 ‘남자라면’과 프로야구의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지난 1983년 라면사업을 시작한 팔도는 그동안 ‘팔도 비빔면’, ‘도시락’, ‘왕뚜껑’, ‘꼬꼬면’ 등을 히트시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