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시에 따르면 시와 시체육회 직원들은 올해 초부터 대회 홍보를 위해 타 시·군에서 개최되는 전국마라톤대회를 찾아다니며 마라토너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 홍보를 하고 있으며, 인터넷과 소식지, 케이블TV, 옥외전광판, SNS 등을 통해서도 대회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동서울에서 철원구간을 운행하는 버스차량에 광고를 실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시는 지난해 수해의 흔적을 지우기 위한 도로보수와 차선도색을 비롯 참가자들에게 깨끗하고 산뜻한 포천의 봄을 선사하기 위해 영평천과 대회구간 환경정비, 불법광고물 정비, 꽃묘 식재, 가로수 정비, 배너기 설치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대회 당일에는 시 관광홍보관 운영, 꽃사진 전시회, 수채화 전시회, 중소기업 제품 전시회, 6·25사진 전시회, 군수장비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관내 온천 할인권 배부와 이동갈비촌 할인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38선 물길따라 달릴 수 있는 코스로 유명한 ‘포천 38선 하프마라톤대회’는 하프, 10㎞, 5㎞, 3.8㎞ 키즈러닝 등 4개 부문으로 실시되며 대한육상경기연맹으로부터 공인을 받아 공식 기록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인터넷(www.pocheonmarathon.com)과 전화(☎031-791-8341~2)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