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최우수등급 이·미용 공중위생업소를 가려 ‘The Best 이·미용업소’로 선정, 시 관광 홍보 인터넷 홈페이지인 인천투어(http://itour.visitincheon.org)에 게재해 홍보에 나선다.
17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등급 평가 결과 최우수등급 중 만점을 받은 이·미용업소 49개소에 대해 현지조사를 통해 고객만족 위생서비스 수준이 우수하며, 이·미용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업소를 The Best 이·미용업소로 선정한다.
이는 내년 전국체전 및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등 국내·외 행사가 잇달아 개최됨에 따라, 인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서비스 수준이 높고 위생적인 이·미용업소를 소개하며, 이를 통해 관광객 수준에 맞는 우수업소를 적극 발굴, 많은 시민들이 베스트 공중위생업소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The Best 이·미용업소 선정은 총 3단계로 이뤄지며, 1단계는 지난해 위생서비스수준 평가 결과 최우수등급을 받은 업소 중 만점을 받은 이용업소 11개소, 미용업소 38개소에 대해 오는 21일부터 6월1일까지 총 9일에 걸쳐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합동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총 33개 항목으로 이뤄진 평가표에 의해 현지조사로 실시, 90점 이상 득점한 업소를 The Best 이·미용업소로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2단계는 선정된 The Best 업소에 대해 업소 내·외부 전경 및 업소명, 소재지, 전화번호, 길안내 등의 정보를 인천투어 홈페이지에 등재할 것이며, 3단계는 차후 위생서비스수준 재평가 시까지 지속적으로 홈페이지에 운영 관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현재 ‘인천투어’에서 운영되고 있는 ‘음식·숙박·쇼핑’ 카테고리를 식품(음식), 공중(이용·미용·숙박·목욕), 쇼핑으로 확대 구축할 예정이며, The Best 공중위생업소 등록은 오는 7월말까지 완료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시는 The Best 업소 중 고득점 업소에 대해서는 표창, 베스트업소 로고제작, 홍보물(책자)등을 배부 실시해 공중위생업소 영업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시민들의 위생과 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