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인기에 힘입어 대형마트의 야구용품 매출이 호재를 맞고 있다.
30일 이마트에 따르면 프로야구가 개막한 4월 7일부터 28일까지 야구용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늘었다. 이에 반해 같은 기간 축구용품의 매출은 25% 줄었다.
올해 프로야구는 역대 최소 경기 수인 126경기 만에 2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유니폼, 모자 등 관련용품도 수요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박찬호가 활약하는 한화와 김병현이 투수로 뛰는 넥센의 유니폼과 모자 매출이 작년보다 5배 이상 뛰었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는 야구용품 매장을 배로 늘리고 물량이 부족한 유니폼과 모자를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