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시정방향인 주민참여 융합시정의 비전와 목표를 공유하고 주민참여 행정의 리더로서의 이·통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3~14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강원도 정동진 썬크루즈 리조트에서 진행됐으며 16개 읍·면·동 이·통장협의회 임원진 96명이 참가했다.
‘명품도시 남양주 발전을 위한 이·통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행복한 윈-윈십 연구소 강용일 원장의 직무교육과 ‘주민과 소통을 위한 웃는 얼굴’이라는 김명자 강사의 주민소통교육이 실시됐다.
특히 이석우 시장이 직접 융합시정을 위한 이·통장의 역할에 대한 강의와 대화의 시간을 갖고 이·통장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석우 시장은 강의를 통해 “남양주시에 필요한 지역의 인재들을 찾아내어 재능기부, 노력기부에 함께 동참하도록 격려하며 남양주의 3대 시민운동인 ‘작은가게 큰거리 프로젝트’, ‘유기농 텃밭가꾸기’, ‘마을가꾸기사업’의 성공을 위해 이·통장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완 남양주시 이·통장연합회 회장은 “이번 임원진 워크숍을 통해 평소 잘 만나지 못했던 다른 읍·면·동의 이·통장 임원진들과 교류할 수 있어 유익했으며 앞으로 시정발전을 이끄는 행정의 보조자로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