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에 10번 방문하면 약 3번 가량이 구매로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온라인 쇼핑객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들은 한달 평균 8.89회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하고 10회 방문시 2.73번 물건을 구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17일 밝혔다.
1회 평균 구매금액은 6만7천원으로 집계됐다.
성별로는 남성의 한달 평균 방문횟수가 6.91회로 여성(10.75회)보다 적었지만 방문횟수 대비 구매비율은 10회당 2.76회로 여성(2.70회)보다 약간 많았고 1회 평균구매금액도 7만3천원으로 여성 대비 1만3천원 높았다.
연령별로는 40대의 온라인 쇼핑이 두드러졌다. 40대의 방문횟수 대비 구매비율은 10회당 2.91회로 20대(2.59회), 30대(2.87회)보다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