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2012년 상반기 8272 민원처리 운영 전반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 앞서 이석우 시장은 8272생활민원 처리 우수부서와 직원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상반기 운영성과와 사례중심의 생활민원 처리현황 분석을 통해 민원처리 지연사례에 대한 원인분석 및 개선대책을 강구하는 등 보다 더 신속·정확한 고품격 민원처리체계 확립과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이석우 시장은 “지속적인 시 명품브랜드로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8272 전담 분야별 협력업체의 일사불란한 근무체계 확립과 ‘8272 시민 참 봉사단’의 주도적인 역할수행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8272 민원센터는 매년 증가하는 생활민원 상담에 대한 신속·정확·친절한 처리를 위해 8272 상담매뉴얼에 대한 세분화 분류 구축, 다양한 시민 욕구를 충족시켜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