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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7호선 연장 건설공사

 

인천시의회 이재병 의원(건설교통위원회·사진)는 서울지하철7호선 연장건설공사 구간 중 당초 설계에 없었던 비개착구간(터널구간)인 길주대로의 전면 도로포장 시행을 이끌어냈다.

서울지하철 7호선은 지난 2005년 착공해 오는 10월25일 서울 온수역~부천시청~인천 부평구청역까지 10.2㎞, 9개 정거장을 연장 개통한다.

인천 도시철도1호선으로 부평구청역에서 환승해 서울 강남권으로의 진입이 한결 수월해지고, 혼잡한 경인선과의 교통수요분산으로 시민들에게 향상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지하철 건설공사 구간 내 비개착구간(터널구간 등)은 도로포장 계획이 없음에 따라 지하철 개통 이후 도시미관 저해 및 시민불편이 우려되는 등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재병 시의원은 인천시 및 도시철도건설본부 관계자와 논의를 갖고, 장기간 공사시행으로 인한 주민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지하철 연장구간 개통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개통전 지하철 건설공사 전 구간에 대한 도로포장을 이끌어 냈다.

이에 따라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개통으로 인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뿐만 아니라 도로포장으로 인한 쾌적한 보행환경 개선이 이루지게 돼 인천시민불편을 해소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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