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달 내수 4천36대, 수출 6천111대(반조립부품수출(CKD) 포함) 등 총 1만147대를 판매, 전월 대비 판매실적이 11.1%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조업일수 회복과 함께 일부 라인 제품개선 모델의 적체 물량 해소에 따른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내수 판매는 코란도스포츠 등 제품 개선 모델의 판매 증가세에 힘입어 지난 7월 이후 2개월 만에 4천대를 돌파한 4천36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및 전월 대비 각각 34.5%, 8.9%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코란도 C, 코란도스포츠 등이 각각 전월 대비 7.8%, 9.1% 증가했으나, 렉스턴 W는 4.3% 감소했다.
수출 역시 조업일수 회복과 함께 지난 6월 이후 3개월 만에 6천대 판매를 돌파한 6천111대를 판매하며 전월 대비 12.5% 상승했다.
하지만 유럽 경기 침체 심화 등 글로벌 자동차 시장 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는 6% 감소했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유럽시장 경기 침체 등 어려움이 있으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수출 상품의 라인업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