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이 2013년도 ‘일자리 현장지원활동’ 중점 추진사업 중의 하나로 찾아가는 ‘일자리 컨설팅’을 본격 추진 한다.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지청장 김정호)은 이를 위해 지청 소속 공인노무사 및 각 업무별로 경력이 많은 팀장급 공무원 등 업무별 전문가 컨설팅 팀을 구성했으며, 기업의 요구에 맞춰 탄력적으로 컨설팅을 운용하게 된다고 30일 밝혔다.
또한 일자리컨설팅은 신청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실시하게 되는 만큼, 기업에서는 원하는 시간과 분야를 결정 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만 하면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일자리 컨설팅은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구체적으로 파악해 일자리창출을 저해하는 취약요인을 발굴·해소하고, 임금 등 기타 근로조건과 관련된 근무환경의 개선 지원, 더 많은 일자리, 더 좋은 일자리를 창출 하는데 목적을 두고 펼치는 사업이다.
컨설팅 내용은 고용노동부의 각종 기업지원 및 고용지원서비스를 중심으로 근로조건 개선관련 사항(임금체계, 근로시간 등), 근로복지(기숙사, 통근버스 등), 작업환경(작업장 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시설 조치)등 일자리와 관련된 기업경영 전반에 대한 사항 등이다.
김정호 고용노동지청장은 “기업을 경영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에 대해 일자리 컨설팅을 적극 활용, 기업경영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