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불이 꺼지지 않는 경기도 언제나민원실이 장애인, 어린이, 임산부,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스템을 보강한다.
도는 이달 중으로 도청 365 언제나민원실, 수원역민원센터, 도 여권민원실 등 3개소에 ‘국민권익위원회 110 화상수화상담서비스’ 시스템을 설치해 청각 또는 언어장애인의 민원 편의를 향상시키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도내 시·군·구, 읍·면·동 민원실에도 6월 말까지 설치된다.
또한 도 농아인협회의 무료 지원을 받아 민원담당공무원에게 3개월 과정으로 수화교육도 실시한다.
TV모니터를 통해 음성과 자막이 도잇에 나오는 순번대기 시스템을 365민원실과 여권민원실 2개소에 설치, 시각 및 청각장애인에게 이용편익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지체장애인을 위해 휠체어 2개를 언제나민원실과 여권민원실에 비치한다.
민원인들과 동행하는 미취학 어린이들을 위해 장난감 놀이방을 운영하고 이세정 민원실장은 스토리 텔러(이야기 아저씨)로 변신해 책 읽어주기,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를 함께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