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사회적기업인 ㈜대한기업(대표 이왕모·남양주시 경춘로 982)이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과 어린이들을 위해 시설에 무료 위생소독을 해 주어 칭송을 받고 있다.
남양주 지역의 방역 및 청소업계의 원조인 ㈜대한기업이 관내 노인정 25곳과 지역아동센터 4곳에 월 1회씩 무료 위생소독을 해 주고 있다.
㈜대한기업이 이같이 노인정과 지역아동센터에 대해 특히 배려하는 것은, 이들 시설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면역력이 약한 연령층이란 점과 함께 대부분 이들 시설이 경제적 여유가 없는 점 등을 고려한 것이다.
이왕모 대표는 “앞으로 남양주시 보건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서비스 차원에서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무료 소독 대상을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남양주시 관내에 청소 관련업을 하는 3개의 사회적기업이 많은 혜택을 받고 있지만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지 못한 많은 회사들도 함께 살아 갈 수 있어야 한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위해서라도 사회적기업으로만 일이 편중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대한기업은 지난 1988년 방역업으로 출발해 25년간 물탱크 청소와 건물준공 청소, 바닥 광택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 온 청소분야 전문기업이다.
특히 전직원들이 오랫동안 근무해 오면서 분야별로 전문화돼 있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일을 맡기는 회사로 평이 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