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스포츠와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원마운트’가 지난 4일 고양시 일산에 문을 열었다.
수도권 서북부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는 대화동 킨텍스 부지 내에 지하 2층, 지상 9층 연면적 16만1천 602㎡ 규모로, 쇼핑몰, 스포츠센터, 워터파크, 스노우파크로 구성됐다.
특히 스포츠 테마파크는 도심형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와 국내 최초의 스노우 테마파크로 구성, 1년 365일 여름과 겨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워터파크는 4만㎡ 규모로 급류터널, 파도풀, 가족풀, 유스풀, 이벤트풀, 160m짜리 튜브슬라이드 등 각종 시설을 갖춰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8천500㎡ 규모의 스노우파크에는 아이스링크, 아이스로드, 스노힐 등 겨울 스포츠를 만끽할 수 있는 시설이 들어섰다.
개방형 패션몰 형태인 쇼핑몰은 연면적 10만㎡에 모두 100여 개의 점포가 입점했다.
쇼핑몰에는 헤어샵, 네일샵, 마사지샵, 뷰티샵, 성형외과 등 여성이 원스톱으로 미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뷰티클러스터가 있어 여성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몰 한쪽에는 3천 명이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야외공연 시설도 갖췄다.
이날 개장행사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최성 고양시장 등 1천300여명이 참석, 공연을 관람한 뒤 시설을 둘러봤다.
한편 원마운트 인근에는 국내 최대 국제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를 비롯, 3월에 개장한 대명 엠블호텔이 있다.
또 4천300t 수조를 갖춘 수족관 일산씨월드아쿠아리움과 K팝 전용 아레나 공연장 건설이 추진되고 있어 수도권 하루 나들이 코스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