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일의 국제회의전시장인 송도컨벤시아가 올해 상반기에 실시한 고객맞춤형 팸투어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자 전원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송도컨벤시아에 따르면 고객맞춤형 팸투어 프로그램은 국제회의, 전시회 및 이벤트를 개최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이는 각 행사 성격에 맞는 시설과 주변 호텔, 식당, 관광지 등의 맞춤형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행사 개최지 결정 및 성공적인 행사운영에 만족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올해 상반기 실시한 개별 맞춤형 팸투어에는 정부행사 사무국을 비롯, 전시·컨벤션 기획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가했다.
송도컨벤시아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 모두가 팸투어에 대해 ‘매우만족(76.3%)’ 혹은 ‘만족(23.7%)’한 것으로 응답했다고 밝혔다. 팸투어 프로그램은 송도컨벤시아 시설답사, 직원 1:1상담 및 주변 인프라 등 고객이 사전 신청한 프로그램으로 맞춰 진행돼 실질적인 행사 설계 및 아이디어 제공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지난 3월 진행한 전시기획사 및 유관기관 대상 간담회의 결과물로 ‘국제아웃도어캠핑페스티발 및 인천크리스마스페어’ 행사가 송도컨벤시아로 확정되는 등 행사 유치로 이어졌다.
한편 송도컨벤시아를 운영하는 인천도시공사는 하반기에 팸투어 프로그램을 강화키 위해 주변 관광체험 코스를 다양화 할 계획으로 기존 송도국제도시 관광지에서 인천도호부청사 및 미추홀공원 등의 전통문화체험과 LNG가스과학관, 인천환경공단 등의 산업시찰관광(Technical Tour)도 추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