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시 교육청은 오는 24일 계양구 계양문화회관에서 ‘2014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설명회’를 개최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지난 6월 송도뉴욕주립대학교에서 개최된 주요명문대학 연합입학전형설명회에 이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다음달 4일 시작되는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실시돼 입시전략을 최종 점검할 수 있다.
여기에 지난 설명회에 참가하지 못했던 인천지역 소재 인천대, 가천대, 경인교대 등도 참여할 계획으로 지역대학 홀대 의혹을 불식시켰다.
또 참가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 외에 인천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마중물’에서는 2014 대입 수시 및 정시대비 진학 상담부스를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담부스에서는 맞춤형 개별상담을 실시, 예비수험생과 수험생,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 외에도 ‘2014년도 입학전형의 특징 및 변화, 그리고 지원전략’을 주제로 입시전문가 초청 특강도 같이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학부모, 고등학교 1·2학년 예비수험생도 참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날 설명회는 현재까지 인천대, 경인교대, 가천대, 한국뉴욕주립대, 연세대, 숙명여대 등 총 6개 대학이 참여하며 추가 요청시 최대한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문의: 전화 032-440-2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