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종합일자리센터는 경기도와 함께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청년층 대상 맞춤형 대규모 취업박람회인 ‘2013 시흥시 특성화고 희망 Job-Go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꿈과 패기가 가득한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예정자들의 취업성공 한마당이 될 이번 박람회에는 50개의 우수중견기업들이 구인신청에 나서 젊고 능력 있는 고졸 예정자들을 채용하기 위해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시흥·안산스마트허브와 서울 및 수원 지역 등에 소재한 제조업, 외식서비스업, 통신업 등 다양한 업종의 구인기업들이 행사에 참여해 청년층의 취업욕구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 관내 특성화고 4개(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군자공업고등학교·시화공업고등학교·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의 특성화고 취업희망 학생들도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정과제인 고용률 70%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구인기업 현황은 홈페이지(http://sh.intoin.or.kr/index.aspx?&sourc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취업 희망 학생들에게는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컨설팅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