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1 (월)

  • 맑음동두천 9.6℃
  • 맑음강릉 15.5℃
  • 맑음서울 8.9℃
  • 맑음대전 12.4℃
  • 맑음대구 13.8℃
  • 구름조금울산 14.6℃
  • 맑음광주 13.5℃
  • 연무부산 17.8℃
  • 맑음고창 10.6℃
  • 구름많음제주 14.0℃
  • 맑음강화 6.7℃
  • 맑음보은 10.6℃
  • 맑음금산 12.0℃
  • 맑음강진군 13.8℃
  • 맑음경주시 14.4℃
  • 구름많음거제 14.8℃
기상청 제공

市, ‘120미추홀콜센터’ 공공데이터 개방·공유

인천시가 이달부터 민간 운송회사 등에 120미추홀콜센터 교통민원 공공데이터를 개방·공유한다고 25일 밝혔다.

120미추홀콜센터에 실시간으로 인입되는 민원 중 62%가 교통민원으로 버스, 택시 등 운수종사자의 불친절, 무정차 등 교통불편이 14%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시는 이런 민원 상담자료를 사장시키지 않고 공공데이터로 자원화해 민간 운송회사, 인천교통공사, 대중교통 관련부서에 매월 정기적으로 개방·공유키로 했다.

또 시민고객 친절상담을 위해 120미추홀콜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CS 전문강사를 민간 운송회사에 강의료 없이 지원키로 했다. CS 전문강사는 민간 운송회사의 고객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운수종사자 자체교육시 지원되며 교육은 고객맞이 방법, 친절 응대 등 전문 강의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120미추홀콜센터에는 매일 1천900여건의 민원상담 상담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이번 공공데이터를 개방·공유로 시민친절도를 높여 대중교통이용 활성화가 기대된다.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