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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쟁쟁한 대기업 제치고‘대통령 은상’

민원콜센터 품질분임조 전국대회
삼성전자 등과 치열한 접전끝 쾌거

 

고양시 민원콜센터가 품질분임조 전국대회에 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서비스 분야에 출전해 SK하이닉스㈜ 등 12개 대기업과 치열한 경쟁을 펼친 결과 ‘대통령 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자치단체 최초로 출전해 경기도 예선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지난달 28일 ‘상담프로세스 개선으로 1차 미처리율 감소’라는 주제로 본선에 출전해 삼성전자㈜ 등 대기업 팀과 열띤 경쟁을 펼쳐 대통령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심사위원장 김종걸 성균관대 교수는 “자치단체 최초로 출전한 고양시청의 발표 등을 보니 준비와 발표면에서 손색이 없을 정도로 훌륭하다”며 “매년 많은 자치단체가 참가할 수 있도록 고양시가 홍보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양천 시 주민자치과장은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2010년 KS인증을 시작으로 많은 수상을 하며 공공부분의 롤 모델이 돼 벤치마킹이 줄을 잇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고품격 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세계 최고의 우수 콜센터’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2013년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5일간 전주 월드컵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돼 공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등 291개 팀이 시·도별 예선을 거쳐 28일 본선 개최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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