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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아 아버지랑 머리 깎으러 가자’

市, 전국 최초 이발소 활성화 프로젝트 추진

인천시가 쇠퇴 기로에 있는 이발소의 활성화를 위해 ‘아들아 아버지랑 머리 깎으러 가자’ 프로젝트 추진한다.

8일 시에 따르면 그동안 동네에 친근하게 자리 잡았던 이발소는 최근 시대의 변화를 이겨내지 못하고 감소 추세에 있다.

이에 시는 이발소의 활성화 방안으로 ‘아들아 아버지랑 머리 깎으러 가자’ 프로젝트 추진, 전문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최근 첫 회의를 실시했다.

이용업소 관계자,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및 공무원 등 10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지난달 말 실시한 설문조사를 분석, 토론했다.

특히 시민들이 이발소를 기피하는 원인 및 현 이발소의 문제점, 이발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중점을 두고 논의 했다.

토론을 통해 이발소에 대한 폐쇄적 이미지 및 낙후된 환경 등의 불만이 가장 크게 나타나 환경 및 시설개선을 유도, 이미지의 상쇄 및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로 했다.

또 이달 말 이발소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시민들이 원하는 업소 환경 및 서비스 등의 평가지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평가지표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업소의 신청을 받고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머리 깎으러 갈 수 있는 우수업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인천지역에 있는 대학과 연계해 간판글씨체, 표지판, 친근한 이미지를 함축할 수 있는 출입구 디자인 등을 개발할 계획으로, 선정된 우수업소에 대해서는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마인드, 기술교육, 마케팅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시는 지난달 20일부터 10일간 군·구를 내방하는 민원인 및 공무원, KT직원 등 인천시민 52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설문조사 결과 폐쇄 및 낙후된 환경(38.3%)이 이용을 꺼리는 불만사항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기술수준 낙후(22.3%)와 접근성 취약(17.4%)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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