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이 지난 16일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4 전반기 혁신학교’ 준비교에 대한 2차 컨설팅을 개최했다.
총 30개교의 교감, 담당교사 등이 참석한 이날 컨설팅은 초등과 중등으로 나눠 혁신학교 및 준비교 희망 예정 학교에 대한 외부강사 초청 컨설팅 형식으로 진행됐다.
70여명이 참석한 혁신학교 희망교 컨설팅은 2014학년도 전반기 혁신학교 준비교에 대한 사전 대면 2차 컨설팅으로 경기도내 우수 혁신학교인 고양 서정초등학교 이우영 교장과 광명 소하중학교 김성숙 교장을 강사로 초빙, 혁신교육의 이해 및 혁신학교 운영계획 방향 설정 등 실질적인 학교 현장지원 컨설팅 강의로 진행하는 등 준비 학교들의 혁신학교 운영 계획서에 대한 구체적인 컨설팅과 학교별 비전과 아이디어, 혁신교육철학 등을 공유했다.
컨설팅에 참석한 학교 관리자 및 담당교사들은 “평소 알고 있던 혁신교육 철학과 일반화의 내용 등 우수 혁신학교 운영 사례들을 직접 확인하게 된 만큼 앞으로 학교에서 혁신교육 실천에 공유된 자료들을 참고로 준비교로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개선방안을 모색해 내년도 준비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기모 교수학습국장은 “이번 컨설팅을 계기로 혁신학교 운영의 문제점을 미리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창의성과 인성이 조화롭게 발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택윤 교육장은 “2014학년도 전반기 혁신학교 준비에 최선을 다해 혁신학교 일반화의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혁신학교 활성화로 공교육의 혁신모델을 창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