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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금융 폐해 근절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운영

市, 취업상담도 제공

인천시는 지난해 6월부터 과다한 채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서민취약계층의 금융 애로사항 상담을 위한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22일 시에 따르면 센터에는 금융감독원, 한국자산관리공사, 미소금융중앙재단, 신용회복위원회, 인천신용보증재단 등 모두 5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상담창구는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시 종합민원실 내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상담은 본관 3층 생활경제과에서 운영 중이다.

센터는 각 기관에서 파견한 전문 상담자가 상주하면서 금융취약계층의 채무조정 등 국민행복기금 접수를 받고 있다.

또 불법 사금융 폐해를 근절키 위한 피해상담 및 접수, 저소득·저신용 서민취약계층에 대한 서민금융지원제도 및 금융사기 예방법 등 실용적인 금융관련 애로사항을 상담한다.

특히 월·수요일 오후에는 서민들의 금융 애로관련 상담·안내와 인천고용센터를 연계한 취업상담 등을 한 자리에서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금융 상담 및 신청, 안내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시민은 해당 기관별 상담요일에 맞춰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32-440-4228∼9)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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