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의 민원인 가운데 95%가 직원 친절도에 만족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방문 민원인 및 홈페이지 방문 민원인 102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26일부터 10월11일까지 실시됐다.
이번 설문조사의 세부평가내용은 방문 민원 응대, 전화 민원 응대, 헌장 인지도, 기타 민원서비스 등 4개 분야 19개 항목이다.
조사결과, 행정서비스 민원처리 직원에 대한 친절도는 95%(방문민원 94%, 전화민원 96%)로 집계돼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항목의 결과는 전반적인 시간 및 절차만족도 87%,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88%로 전년도 대비 10%p 정도 향상됐다.
특히 행정서비스헌장 인지도의 경우 지난해는 매우 저조했으나,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19%p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