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AG 조직위원회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입장권 판촉 및 대회 연계 관광 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인천AG 연계 한국관광로드쇼’에 참가해 실시한 판촉 및 홍보행사는 미디어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국관광로드쇼는 현지 여행사·언론인·관계자 등 2천여명이 참가하는 행사다.
조직위는 언론사 대상 프레스 컨퍼런스, 여행사와 항공사 대상의 관광설명회, 한국 관광의 밤, 현지인 대상 한류 페스티벌 등 다양한 맞춤형 홍보 활동을 벌였다.
특히 14일과 15일 대형쇼핑몰에서 열린 한류 페스티벌에서는 1천여명의 현지인들이 홍보부스를 방문했다.
또 이 자리에서 진행된 AG 홍보동영상과 인천아시아드송 ‘Only One’을 소개하는 JYJ의 영상을 관람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조직위 전재준 입장숙박부장은 “2014 인천AG에 대한 인지도가 약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인지도를 끌어내고 대회 콘텐츠를 홍보해 잠재 관람객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앞으로도 실무협의를 통해 대회 관람객 유치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