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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재발급·해지 115만명 돌파 정부·금융당국 사태수습 안간힘

정보유출 재발 방지대책 오늘 발표… 검찰 “2차 피해 없다”

사상 최대의 개인 신용 정보 유출 사태 파장이 계속되고 있다.

KB국민·롯데·NH농협카드 고객들은 전날에 이어 21일에도 은행·카드사 창구로 몰려가 카드 사용정지·재발급 신청에 나섰고 정부는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열어 피해 예방 및 재발방지대책을 논의했다.

금감원 집계 결과 이날 낮 12시 현재 이들 카드사에 재발급이나 해지를 요청한 고객은 총 115만명에 달했다.

정보유출 카드사와 계열 은행 창구에는 영하 7도의 강추위 속에서도 오전 일찍부터 고객들이 몰려 크고 작은 충돌이 발생했다.

카드사 홈페이지는 이날도 때때로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고객들은 분통을 터뜨렸다.

정부는 이날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재발 방지대책을 논의, 22일 관련기관 합동으로 정식 발표하기로 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등 금융당국도 이르면 내달 중에 제재심의위원회의를 잇따라 열어 해당 금융사 임원들에 대한 징계 수위를 정하기로 하는 등 사태 수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 검찰은 이날 “아직까지는 2차 피해가 없다”며 “조금이라도 개인 정보를 유출하거나 유출된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등의 기미가 파악되면 즉시 수사에 착수하겠다”고 말했다.

검찰은 전국 63개 검찰청에 범죄정보 수집 역량을 집중해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한 첩보를 수집하도록 특별지시를 내리면서 지난해 검·경, 금융감독 당국 등 정부 유관기관이 모두 참여해 설치한 ‘서민생활 침해사범 특별단속반’도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지호기자 kjh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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