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시화MTV 입주기업체의 건축물 입면 디자인 및 색채·조명·시설물 등에 대한 맞춤형 디자인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컨설팅 내용은 ‘시화MTV 색채디자인 매뉴얼 북’을 활용한 건축물 색채디자인, 시설디자인, 조명 및 사인몰 디자인 등이다.
건축주의 요청과 건축 계획에 따른 특성별 사례를 바탕으로 디자인 방향을 설정하고, 전문가가 시의 기본경관계획 및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도록 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시는 신축이 활발한 시화MTV 지역뿐만 아니라 시흥스마트 허브 내 기존 공업용 건축물까지 확대해 디자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업체는 도시정책과 도시디자인팀 전화(☎031-310-2366) 문의 후 이메일(lunabebe@korea.kr) 또는 팩스(031-310-2814)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6월 열린 시화MTV 사전입주 설명회에서 분양 계약자, 시흥·안산 지역의 건축사 사무소를 대상으로 시의 경관디자인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시화MTV 색채디자인 매뉴얼 북’을 배포해 시화MTV 건축 경관 및 산업단지 색채 관리 방향에 대한 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10월에는 시화MTV 사업관계자들과 디자인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MTV 지역의 쾌적한 경관 조성을 위해 꾸준히 기반을 다져온 바 있다./시흥=김원규기자 kw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