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8천626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내수 1만6천797대, 수출 1만9천874대(CKD 포함)를 포함 총 3만6천671대를 판매해 영업손실 8억원, 당기 순이익 107억원의 실적을 냈다.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17.3%, 매출액은 14.5% 증가했고, 영업손실 규모는 95.5% 감소하면서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됐다.
특히 1분기 판매는 업계 최대 성장률을 지속하고 있는 내수 판매와 ‘뉴 코란도 C’의 해외 론칭 이후 꾸준한 수출물량 증가에 따라 내수, 수출 모두 3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다.
내수 판매는 ‘뉴 코란도 C’ 외에도 ‘코란도 스포츠’, ‘렉스턴 W’가 전년 동기 대비 30%가 넘는 증가세를 기록한 데 힘입어 전체적으로 26.4% 증가하며 업계 최대 성장률을 지속하고 있다.
수출 역시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 하고 있는 ‘뉴 코란도 C’ 효과와 함께 ‘뉴 액티언’, ‘뉴 로디우스’ 등 새로운 라인업들의 선전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
쌍용차는 통상임금과 관련한 제반 추가 비용은 이번 1분기 실적에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지난 1분기에 판매가 3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면서 손익 또한 큰 폭으로 개선됐다”면서도 “현재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생산성 향상 등 경쟁력 제고를 통한 수익성 제고에도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평택=오원석기자 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