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사고 이후 도내 여행이나 숙박취소와 관련한 위약금 문의 상담이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는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한 지난달 16일부터 30일까지 모두 111건의 여행 및 숙박 관련 소비자상담이 접수됐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사고 직전인 지난달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된 상담건수인 50건의 2배를 웃도는 수치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보면 지난해 4월 한 달간 접수된 문의는 71건이었으나, 세월호 사고가 발생한 지난 4월에는 161건이 접수, 위약금 문의 건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
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 측은 “실제로 상담 받은 분들이 여행을 취소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문의는 눈에 띄게 늘었다”고 말했다.
/홍성민기자 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