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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사고 이후 숙박 취소 위약금 문의 급증

세월호 사고 이후 도내 여행이나 숙박취소와 관련한 위약금 문의 상담이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는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한 지난달 16일부터 30일까지 모두 111건의 여행 및 숙박 관련 소비자상담이 접수됐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사고 직전인 지난달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된 상담건수인 50건의 2배를 웃도는 수치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보면 지난해 4월 한 달간 접수된 문의는 71건이었으나, 세월호 사고가 발생한 지난 4월에는 161건이 접수, 위약금 문의 건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

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 측은 “실제로 상담 받은 분들이 여행을 취소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문의는 눈에 띄게 늘었다”고 말했다.

/홍성민기자 h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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