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직원 자녀들을 엄마아빠의 직장으로 초대, 주요시설과 의료분야의 전문적인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자녀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 가족 간의 소통 및 직원 사기진작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자녀들은 부모들의 일터인 병원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을 시청하고, 어린이 도서관이 마련돼 있는 소아청소년과, 병동과, 암 치료를 위한 첨단 의료장비인 IMRT 라이낙, PET-CT검사가 진행되는 방사선 종양학과, 핵의학과 등을 견학했다.
또한 병원은 이날 자녀들이 진단검사의학과와 병리과에서 혈액형 검사과정을 보고, 우리 몸의 세포를 비롯해 정상세포와 암세포의 차이를 현미경으로 직접 관찰할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병원 및 견학프로그램에 대한 OX 퀴즈, 포토존 운영, 자녀들을 위한 부모들의 영상편지 및 자녀들의 감사편지 쓰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광문 원장은 “직원 자녀들이 부모 직장체험을 통해 부모님의 직업을 좀 더 잘 이해함으로써 장래의 꿈을 키우고 부모에 대한 자부심을 갖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가족 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직원 가족 간의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 직원들은 자신이 속한 직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사심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고중오기자 g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