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문(새정치연합·과천)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경기개발연구원 연구원이 지방선거 당시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공약개발에 참여했다는 의혹이 있다.
경기연이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한다는 데 전적으로 공감한다. 공약개발에 참여한 연구원이 있는지를 경기연에서 조사해 처리토록 하겠다. 경기연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연구 기관으로 연구 및 경영의 독립성과 자율성이 보장된다. 연구자의 양심에 따라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기본이념이다.
한이석(새·안성2)
농업에서 도가 차지하는 위상은 타 시도에 비해 높은 반면, 관련 예산은 현저히 감소하고 있다. 대책은.
부동산 경기 침체 등 세수 부족으로 가용재원이 줄고 있는 반면 경상경비와 복지예산 등 의무적·경직성 경비는 증가하고 있다. 농정예산 감소도 같은 맥락이다. 재정여건에 맞춰 농정예산 증액을 검토하겠다.
이현호(새·이천1)
버스준공영제 도입 형태 및 대책은.
도민의 편안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굿모닝 버스, 버스준공영제 시행 등 버스체계 개편은 반드시 필요하다. 준공영제 시행을 위한 대상, 방식, 재정지원 등 구체적인 계획은 전문 연구용역을 통해 심도있게 검토한 후 추진하겠다.
민경선(새정치연합·고양3)
수도권교통본부 폐지에 대한 견해는.
수도권 교통문제와 정책현안을 실질적으로 협의·조정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하는 게 바람직 하다. 국토교통부에서 추진중인 ‘광역교통행정체계 개선방안 연구용역’ 및 ‘수도권광역교통청’ 설립을 내용으로 하는 정병국 의원 발의 ‘정부조직법 일부 개정법률안’의 국회 처리 상황에 따라 개선대책을 마련하겠다.
직전 도건설본부장이 퇴직 후 A기업에 취직, 2건의 계약에 27억원을 수주했다. 전관계우에 의한 특혜를 준 것 아닌가.
자본금 50억원 이상, 거래액 150억원 이상 기업은 밀접한 업무 관련성이 있으면 취업할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다. A기업은 해당되지 않는다. 계약은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1차 사전 적격심사 안내 공고 후 이를 통과한 업체를 대상으로 2차 가격입찰을 통해 선정했다. 참고로 지난 6월 개정된 공직자윤리법 시행령에 A기업이 포함돼 향후 취업이 제한된다.
/안경환·홍성민기자 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