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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車, 9월 1만417대 판매… 주력모델 ‘씽씽’

내수·수출 모두 전년대비 증가
중국·유럽시장 공략 강화 박차

쌍용자동차는 지난 9월 내수 5천94대, 수출 5천323대(ckd 포함) 를 포함 총 1만417대를 판매 했다고 5일 밝혔다.

내수판매는 조업일수 축소에도 불구, ‘코란도 스포츠’가 전년 동월 대비 61.1% 증가하는 등 주력 모델들의 판매 확대에 따라 전년 동월 및 누계 대비 각각 14.9%, 10.9% 증가했다.

수출은 우크라이나 사태 등 주력 시장의 물량 축소로 인해 전년 동월 대비 11.3% 감소했으나 중국, 유럽 등 시장 다변화 효과로 전월 대비 15.5% 증가한 5천323대를 기록하며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수출 역시 주력모델인 ‘뉴 코란도 C’ 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호평을 바탕으로 전년 동월 대비 8.7%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끌고 있으며 중국 및 유럽 지역 판매 또한 각각 전년 동월 대비 242.7%, 46.5%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쌍용차는 이러한 시장 상황을 감안 파리모터쇼에 세계 최초로 ‘X100’ 양산형 콘셉트카 공개는 물론 ‘뉴 코란도 C’ 등 주력 판매 모델 전시를 통해 유럽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주력모델들의 선전에 힘입어 판매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고객 참여활동 확대 및 중국, 유럽 등 수출 지역 다변화를 통해 올 판매 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오원석기자 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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