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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지자체 고충민원 처리 만족도 전국 8위

시흥시는 올해 최초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지방자치단체 고충민원 처리 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8위(도내 3위)를 차지했다.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번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을 통해 지자체에 대한 고충민원 및 일반민원 제기자에 대한 전화설문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민원 신청의 용이성 및 처리과정의 충실도, 처리결과에 대한 태도 등 9개의 항목을 측정하여 종합만족도를 산출했다.

시흥시의 이번 평가는 단일화된 민원 처리체계 시스템 구축, 민원처리기간 단축, 직원들에 대한 친절도 향상 교육 등을 통해 민원처리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신속·공정한 민원처리 및 민원응대 서비스 강화 등의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시흥=김원규기자 kw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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