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공포로 사람 많은 곳을 피하고 외부 활동 자제 분위기가 외식업계에 큰 타격을 주는 반면 대형마트에서 집밥 메뉴 상품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21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18일 매출 분석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전체 매출은 7.8% 감소했으나 돼지고기·쇠고기 등 집밥 관련 상품의 매출은 두자릿수 이상 증가했다.
이 기간 삼겹살은 작년보다 21.6%, 돼지갈비는 142.2% 늘었다.
찌개류·국·탕 등 한식메뉴 간편 가정식도 55.1% 증가했다. 아동과 청소년이 좋아하는 떡볶이 등 분식류도 150% 신장했다. 이는 각 가정이 외식을 줄이는 대신 대체 상품을 구매해 가정에서 소비한 증거라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반면 한국외식산업연구원이 지난 8∼14일 560개 외식업체를 조사한 결과, 2주 전과 비교해 평균 매출액이 38.5% 감소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