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이 다음달 15일까지 창업 서바이벌 오디션 ‘2015 슈퍼끼어로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한다.
판교 경기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해 진행되는 슈퍼끼어로는 아이디어 상품화부터 소셜커머스 유통, 투자금 유치, 창업 자금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되는 프로그램이다.
슈퍼끼어로는 우리말 끼와 영웅을 뜻하는 히어로(Hero)의 합성어다.
문화콘텐츠와 개인의 재능을 접목해 브랜딩, 상품화를 통한 창업 지원을 의미한다.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19세 이상으로 1개월 이내 제품 제작 및 온·오프라인 판매가 가능한 아이템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디지털콘텐츠 ▲아이디어 상품 ▲전통상품 ▲공연상품 ▲체험상품 등이다.
콘텐츠의 우수성(50점), 사업화 가능성(50점)을 심사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참여 팀에게는 아마존, 핸드아티, 리디북스와 같은 유명 소셜커머스 판매 기회 뿐 아니라 창업 멘토링과 크라우드 펀딩 교육 등 3주간의 실전 교육이 제공된다.
또 최종 선정된 3개 우수팀은 총 2천만원 이내의 사업화 자금과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도 지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자신의 끼를 소개하는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린 뒤 홈페이지(www.gconlab.or.kr/superggiero) 양식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문의 : 프로그램 운영 담당자 02-562-8055, 031-776-4604)
/안경환기자 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