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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당 인터넷 선거전 가열

총선을 70여일 앞두고 각 당의 인터넷 선거전이 뜨거워지고 있다.
각 당은 인터넷 선거운동이 역대 어느 선거보다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각 당의 홈페이지로 유권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묘책을 짜내고 있다.
한나라당은 최근 공식 당 홈페이지 외에 제2홈페이지인 `좋은나라(www.okjoa.com)' 사이트를 선보였다.
정치에 오락성을 가미해 20-30대가 주도하는 사이버 여론을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새 홈페이지에 인기있는 '친노' 성향 인터넷사이트에 실린 글을 공개 반박하는 코너를 마련, 조회수가 높은 글을 직접 싣고 논쟁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이트 조회수를 올리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도입한 것이다.
민주당은 최근 인터넷 리서치업체의 조사결과 3당 중 홈페이지 접속빈도수가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에 이어 3위로 나타나자 최근 당직자들과 의원보좌관들에게 호소문을 보내 각자 사용하는 인터넷의 초기화면을 당 홈페이지로 통일하고 일주일에 1차례 이상 당을 살리기 위한 의견을 올리자고 제안했다.
또 현재 추진중인 네티즌 비례대표 선정을 위한 선거인단에 등록하고 주변사람에게 이를 홍보할 것을 부탁하는 한편 각 의원실에서 확보한 e-메일 리스트를 중앙당으로 보내줄 것을 당부하는 등 '100만 당원 e-메일리스트 모으기'운동을 시작했다.
열린우리당은 하드웨어 확충과 소프트웨어 다양화라는 양날개 전법을 통해 일반 네티즌들의 참여를 확대시킨다는 목표하에 현재 가동중인 6개의 최신 서버를 10개로 늘리는 등 홈페이지를 개편 중이다.
또 당원게시판과 자유게시판, 취향별 카페 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층이 참여할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는 한편 인터넷 방송국을 신설, 동영상에 익숙한 젊은층을 흡수하는 한편 227개 지구당 커뮤니티를 구축, 온라인 모임을 오프라인 모임으로 연결시킨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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