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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시장 개척 온라인 보부상 ‘仁商’35명 배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수료식
선정 아이템 판매·컨텐츠 지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인수)가 지원하는 ‘온라인 보부상 인상(仁商)’ 35명이 배출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중국 역직구 시장을 타켓으로 활동이 전개될 전망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8일 JST센터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보부상 인상(仁商)’ 수료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온라인 보부상 인상’ 프로젝트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계획중인 대중국 진출 플랫폼 진출 사업으로 수출 역량이 있는 스타트 업(Start-up)기업을 발굴·육성한다. 또 전자상거래 초보 중소·중견기업의 판매, 컨텐츠 제작을 지원해 중국 수출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교육은 총 65명이 신청해 35명의 교육생을 선발했으며, 선발한 사업아이템은 최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화장품, 패션의류 및 잡화, 주방용품, 생활용품 및 식품 등이다.

또 교육은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8일까지 48시간 과정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직접 판매 및 마케팅까지 할 수 있는 스킬을 실습과 함께 실전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은 중국 온오프라인 시장의 이해, 타오바오 상점 개설과 상품 등록, 타오바오 고객 관리를 위한 노하우 및 광고 전략 등으로 이뤄졌다.

교육후 5주간의 담임제 컨설팅을 통한 멘토링으로 ‘아이템 선정→상품공급→상점관리→고객 문의 답변→고객관리→배송서비스→온라인마케팅’까지 중국진출을 위한 코칭을 지원한다.

한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현재까지 온라인 보부상 인상을 통해 70명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네이버와 함께 e-커머스 드림 창업스쿨을 통해 90명의 청년장사꾼을 발굴했다.

/김상섭기자 k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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