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스마트허브의 제조업체인 ㈜프론텍과 ㈜효진이 최근 개최된 2015년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 선정식에서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에 선정돼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우선 지원받게 됐다.
특히 ㈜프론텍은 28개 업체 중 최우수 여성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돼 1천만원의 근무환경 개선비용을 추가지원 받게 됐다.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은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양질의 여성일자리 발굴 및 확산, 여성일자리 창출 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기업들의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처음 시행된 사업이다. 경기도는 공모를 통해 접수된 63개 기업 중 정량평가, 만족도 조사, 현장실사 등을 거쳐 여성고용창출, 경력유지, 인재활용 부문에 우수한 최종 28개 기업을 선정했다.
최우수 여성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프론텍은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로, 지난 2013~2015년 현재까지 전일제 근무자 65명의 절반 가까운 32명을 시간선택제 근로자로 채용했고, 뿌리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여성인력이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단조금형셋팅을 여성들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등 여성인재 활용 부분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프론텍과 ㈜효진을 여성고용우수기업에 추천한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는 “앞으로 더 많은 기업에서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양질의 여성일자리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31)310-6024
/시흥=김원규기자 kw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