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은 오는 17일까지 맞춤형 음악교육 프로젝트 ‘악기라이브러리’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악기라이브러리’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창조지역사업의 일환인 ‘움직이는 문화공감 3.0 부천’이라는 명칭으로 운영, 지역의 다양한 거점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음악교육을 쉽게 접하고 향후 문화나눔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크게 상반기 기초·심화 교육과 하반기 문화나눔 컨설팅으로 구분 운영된다. 기초·심화 교육은 이론 수업과 과제곡을 중심으로, 문화나눔 컨설팅은 모임의 성장을 위한 공연 기획과 공연곡 집중연습 등으로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부천지역에서 활동하는 시민사회단체·복지기관·마을조직 등으로, 연습 공간을 확보하고 향후 문화나눔 활동 의사가 있는 8인 이상의 커뮤니티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사업기간은 오는 11월까지다.
편성 악기는 우쿨렐레, 오카리나, 기타 등 단체가 보유한 생활악기 또는 하모니 교육을 위한 톤차임벨(임차 가능) 등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희망 단체는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를 통해 참가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이메일(bcfmp@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문의: 032-320-6333)
/김장선기자 kjs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