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꿈을 여는 ‘개(開)꿈 프로젝트’에 참가 할 청소년 및 학교를 모집한다.
개꿈 프로젝트는 성공한 멘토들의 강연이 아닌 청소년 또래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꿈에 대한 편협한 생각을 깨우고 다양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소통·공감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학교로 찾아가는 개꿈 콘서트’, ‘또래연사양성소’, ‘고마워♡힘내♡토크 콘서트’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학교로 찾아가는 개꿈 콘서트는 콘서트를 당일 진행하는 ‘기본형’과 사전준비 과정(또래연사 발굴)을 거쳐 교내 행사와 연계해 진행하는 ‘연계형’이 있으며, 센터와 함께 할 수원 소재 중·고등학교 25곳을 모집한다.
또래연사양성소는 TV속 강연자들처럼 완벽하지는 않지만 보통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또래 친구들에게 꿈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줄 청소년 연사를 발굴 및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발굴된 연사 5명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가 준비돼 있으며, 2016년에도 멋진 강연을 펼칠 새로운 연사를 모집한다.
연말에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고마워♡힘내♡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ycc.or.kr)를 확인하면 된다.(문의: 031-218-0476)/민경화기자 m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