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주 보호성경작기술, 벼기계화모내기기술 현장회가 적극적인 준비단계에 있으며 신형농기계 보급을 위한 활동과 편벽한 농촌을 대상한 “디젤유하향”활동이 이미 개시되였다.
부모는 아이의 첫 스승이다. 가정교육은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는데서 없어서는 안되는 부분이며 가정교육은 학교교육, 사회교육과 마찬가지로 아주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있다.
23일, 연길시 조양천유치원에서는 학부모들에게 과학적인 방법으로 아이를 교육, 양성하는데 도움 주고저 “성장관심프로젝트애심강사단”의 일원인 가정교육지도전문가 곽문리고급강사를 초청하여 학부모들에게 가정교육에 관한 공익강좌를 진행하도록 했다.
곽문리강사는 가정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당면 가정교육에서 응당 주의를 돌려야 하는 문제를 상세히 설명하고 분석해주었다. 례를 들어 아이를 키울 때 반드시 부모가 본보기를 보여야 하고 유아기의 민감한 시기를 틀어쥐고 아이의 주동성을 충분히 발휘할수 있도록 인도하며 아이가 학습속에서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고 자기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것을 중요시해야 한다고 알려주었다.
학부모들은 강사의 물음에 적극적으로 대답하고 리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상세히 문의하면서 상호 교류하고 자녀교육에 리로운 지식을 하나라도 더 장악하려고 노력했다.
조양천유치원 교무처 주임 윤미란은 “우리는 가정과 유치원 사이의 련계와 소통을 중시하고 유치원교육과 가정교육을 긴밀히 련계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익강좌를 통해 학부모들이 가정교육에서의 의문점을 해석해주고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분위기속에서 성장하도록 하렵니다”라고 밝혔다.
/한옥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