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게임으로 읽는 미술’전시 연계
매주 토요일 ‘아티스트 토크’
수요일엔 ‘보드게임 만들기’
‘숲 속 미술관’ 대상 확대 진행
성인 대상 미술강좌도 마련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여름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Playart_게임으로 읽는 미술’ 전시 참여 작가인 이동연, 한경우, 오창근, 신창용 등 10인이 전시에 대해 직접 소개하는 전시연계프로그램 ‘아티스트 토크’가 오는 9일부터 8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 2시부터 총 5회에 걸쳐 미술관 1교육실에서 진행된다.
또 13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에는 보드게임 작가 김건희와 ‘젬블로’ 게임 개발자인 오준원, 최연욱이 게임 원리에 대해 강의하는 ‘보드게임 만들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보드게임 개발 개론 및 메커니즘 등에 대한 게임 원리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직접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1인부터 가족 단위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시대의 선각자, 나혜석을 만나다’ 전시와 연계해 한국 전통 회화와 서양화의 차이에 대해 실기를 통해 알아보는 ‘한국화 이야기’가 7월 9일부터 8월 20일까지 열린다.
지난 6월 단체를 대상으로 시범으로 시행했던 ‘숲 속 미술관’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개별로 대상을 확대해 7월 21일까지 진행된다. 팔달산, 수원천 등 미술관 주변 자연을 탐구하며 자연물을 소재로 조형물을 제작하고 미술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7월 9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열리는 ‘알기 쉬운 미술 이야기’는 미술평론가 이은화, 성균관대 러시아어문학과 교수이자 작가인 오종우가 강사로 참여해 유럽의 대표 미술관 소개 및 세상을 바꾸는 예술적 상상력에 관한 강의를 통해 미술에 대해 한층 더 가까이 다가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홈페이지(http://sima.suwon.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문의: 031-228-3800)
/민경화기자 m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