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2015년 9월 첫 출시된 ‘애드워시’는 2개월 만에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2대 중 1대가 판매되며, 지난 10개월 간 플래그십 제품 기준 전년 대비 2배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애드워시’는 역대 드럼세탁기 모델 중 최대 판매량 신기록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애드워시’는 올해 들어 판매가 늘면서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10대 중 7대 이상 판매, 지난 6월 한 달 동안 삼성전자 전체 드럼세탁기 판매량을 작년 대비 40% 이상 성장시켰다.
‘애드워시’는 도어 상단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 중에도 손쉽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고, 버블을 이용한 우수한 세탁력과 세제자동투입 등 혁신 기술을 갖춰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2016 GCSI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애드워시’는 영국ㆍ프랑스 등 드럼세탁기 본고장인 유럽의 주요 매거진으로부터 별 다섯 개 만점을 받는 등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상 속 작은 불편함까지 배려한 혁신 기술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애드워시’가 삼성 드럼세탁기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오는 8월에는 소형가구와 실속형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애드워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