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생활가전 분야에서 글로벌 초일류 기업들과의 협력 가속화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생활가전업체이며 미국 드럼세탁기 1위 브랜드인 미국 메이텍(Maytag)과 향후 5년간 프리미엄 드럼세탁기의 생산 및 판매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25일 체결했다.
메이텍은 미국내 브랜드 이미지 및 소비자 선호도 1위를 점하고 있는 세계적인 생활가전 업체다.
이번 제휴에서 삼성전자는 제품 디자인 및 개발과 생산에서, 메이텍은 마케팅에서 중심 역할을 하며, 1차 협력으로 중대형 세탁기 4개 모델, 건조기 3개 모델 등 총 7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휴 기간 동안 양사 협력 분야로 달성할 수 있는 매출규모는 약 5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말부터 미주와 전세계 시장에서 메이텍과 아마나(Amana) 브랜드로 독점 판매된다.
랄프 헤이크(Ralph F. Hake) 메이텍 회장은 "삼성전자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메이텍은 세탁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총괄 이문용 부사장은 "이번 제휴로 삼성전자는 드럼세탁기 부문에서 최고 수준의 제품을 미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에 선보이게 됐으며, 세탁기 부문의 제품 경쟁력과 마케팅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와 메이텍은 이번 제휴를 기반으로 향후 생활가전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을 확대·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