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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 민원콜센터, ISO 9001 인증 3년 연속 유지

고품질 상담 서비스 제공 인정받아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콜센터 서비스 분야에서 KS 인증을 획득해 7년 연속 유지하고 있는 고양시 민원콜센터가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에서도 3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는 성과를 이뤘다.

5일 시에 따르면 시 민원콜센터는 지난달 30일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ISO 9001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관리심사를 실시,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ISO 9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이번 인증 유지는 시 민원콜센터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기업은 ISO 9001 표준 요구사항에 따른 심사를 통해 품질시스템이 적합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것이 국제적으로 인증된 기업을 말한다.

특히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게 되면 시스템을 운영하며 얻어지는 실질적 이득 외에도 국제적 품질경영시스템 인증표시를 사용할 수 있는 특권을 부여 받아 시 이미지 제고, 신뢰성 증진, 경쟁력 강화 등과 같은 부수적 이익을 얻게 된다.

시 관계자는 “ISO 9001 인증 3년 연속 유지는 서비스 제공의 표준화·체계화를 통한 고객 중심의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103만 시민의 친절한 행복도우미로서 지속적인 상담품질 향상 노력을 통해 무한감동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고중오기자 g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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