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워크숍은 1교시 CS 서비스 마인드 함양, 2교시 캘리그라피 체험으로 진행됐다.
1교시 CS 서비스 마인드 함양은 ‘내부 고객의 친절이 곧 외부 고객의 친절로 이어진다’는 내용으로 같이 근무하는 직원들간의 동료애에 초점이 맞춰졌고, 2교시 캘리그라피 체험 시간은 ‘자신의 다짐, 민원인에 대한 다짐’ 등을 다양한 서체로 표현하며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날 이강석 부시장은 워크숍에 참석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자부심 및 시민에게 지녀야 할 자세’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고객 친절의 비전을 제시했다./남양주=이화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