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이하 영흥발전본부)와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최근 19개 중소기업체를 초청해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설명회 및 기계, 전기, 제어 등 각 분야별로 실무부서 간담회 등을 진행, 중소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시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인 이번 설명회는 영흥발전본부와 인천중기청이 중소기업 동반성장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데 의미를 갖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설명과 각 실무자 질의응답, 중소기업 제품 설명자와 실무부서 간 1대 1 간담회 등이 이뤄져 우수제품의 영흥본부내 적용 범위와 가능성,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정보교류의 자리로 진행됐다.
영흥발전본부 이동선 제1발전처장은 “성능인증 등 인정받은 제품들을 보유한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영흥발전본부와의 제품 및 기술 교류화를 통해 동반성장하는 기회가 돼 국내외 판로 확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흥발전본부는 지난해 중소기업제품 1천256억 원, 기술개발제품 143억 원, 여성기업제품 150억 원, 사회적기업제품 28억 원 상당을 구매해 정부 공공기관 동반성장 실적평가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이정규기자 lj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