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한 향기로 코가 즐겁고 오색 빛깔의 향연에 오감을 만족시켜줄 우리 과일 축제가 열린다.
고양시 소재 킨텍스는 오는 17일~19일까지 3일간 ‘2017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과일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세계를 빛낼 우리 과일, 우리는 대한민국 국과(果)대표다’를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소비자와 농업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라 콘셉트로 진행되며 행사의 대표 슬로건을 선발하는 슬로건 공모전, 우리 과일과 함께한 추억이 담긴 사진과 이야기 공모전, 우리 과일 요리경연대회, 과일가왕 선발대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또 사과, 배, 감귤, 복숭아, 포도, 단감, 참다래 등 국산 7대 과일과 4대 산림과수를 비롯해 올해는 수박, 딸기, 토마토, 파프리카, 멜론 등도 함께 선을 보여 더욱 풍성해 질 전망이다.
특히 ‘2017 과일페스티벌’은 국산과일로만 진행되는 축제인 만큼 행사장 내에 국산과일의 새로운 모습과 우수성을 접할 수 있는 홍보관이 운영되고 우리나라 대표 우수과일을 전시하는 대표과일관은 물론 국산과일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신품종·가공식품관도 새롭게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이어 행사기간 중 메인무대에서는 ‘도전 우리과일 골든벨’과 ‘룰렛’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며 직거래장도 행사기간내 상시 운영되고 체험존에서는 우리 과일을 활용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쿠킹클래스와 카빙클래스, 좋은 과일 고르기 수업 등이 시간대별로 진행된다.
/고양=고중오기자 g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