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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주 2회 야간 여권창구 운영
민원후견인제 마련 등 호평

인천 강화군이 주민 눈높이에 맞는 신속·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로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군에 따르면 군은 올 한해 감동주는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해 왔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야간(오후 6시~8시) 여권접수 창구 운영과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 민원인 비용 절감을 위한 사전심사 청구제 등을 운영해 큰 성과를 냈다.

특히 복합민원 실무종합심의위원회는 관련부서 담당급 공무원이 매일 아침 근무 전 관련법규 등을 검토하는 등의 노력으로 민원서류 처리기간을 크게 단축하는 결과를 도출했다.

또 장애인·임산부·노약자 등 위해서 민원후견인제와 ‘배려 창구’를 운영, 사회적 약자의 어려움을 적극 해결해 왔다.

인터넷 및 스마트폰에 익숙지 않은 민원인들을 위해서는 민원편람을 정비·제작해 관공서 민원실에 비치해 민원서류 작성법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관공서 통화시 담당부서 연결을 쉽게하기 위해 업무담당자 전화번호를 기재한 ‘민원안내 전화번호부’를 제작해 군청, 읍·면사무소, 마을회관 등에 비치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상복 군수는 “언제나 군민 눈높이에 맞춘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공감주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서비스로 군민이 행복한 강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규기자 lj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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