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비전사업추진단은 의정부 미래비전에 대한 다양한 시민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위해 시민자문단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비전사업 시민자문단은 비전사업분과, 민자유치분과, 균형발전분과 등 각 분야별 10명 내외로 구성된다.
특히 시의 미래비전에 대한 의견제시 및 자문, 의정부 신 성장 동력 개발 및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제안, 비전사업 추진에 대한 시민의견 및 불편사항 개선 건의, 기타 불합리한 관행 및 제도개선 건의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시의 미래비전과 지역발전에 관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https://www.ui4u.go.kr/main.do)를 참조하거나 시 비전사업과(☎031-828-872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비전사업추진단은 시 가치향상을 위한 각종 민자유치사업, 체계적인 반환공여지 개발사업 등 ‘8·3·5 프로젝트’를 가시화하기 위해 지난 2014년 9월 1일 출범했으며 1차 연장을 거쳐 오는 2019년 8월 31일까지 존속한다.
주요 성과로는 1조7천억 원 규모의 민간투자사업인 ‘의정부시 복합문화 융합단지 조성사업’, 전국 최초의 민간공원 조상사업인 ‘직동·추동 근린공원 조성사업’, 도심 속 녹지 및 휴식공간 확보를 위한 ‘캠프 홀링워터 역전근린공원 조성사업’, 11개 공공기관을 유치한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조성사업’ 등이 있다.
/의정부=박광수기자 ksp@



































































































































































































